[축구] 2022 월드컵 C조, D조 1차전 (조별 리그)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C조와 D조의 첫번째 경기 결과 리뷰입니다.
C조 아르헨티나 vs 사우디아라비아 1:2
이번 월드컵의 고작 다섯 번째 경기였는데 대이변이 일어났네요. 전반 9분 메시의 패널티킥 선제골로 앞서가게 되었던 아르헨티나는 그러나 후반 초반 알 세흐리와 알 다우사리에게 연속골을 허용한 이후 승부를 뒤집지 못하고 침몰했습니다. 2002년 월드컵에서도 대한민국이 이탈리아에 선제골을 내주고 끌려가다가 역전승을 했었는데 사우디아라비아는 36경기 무패였던 아르헨티나를 역전승으로 잡았네요. 빈 살만 형님이 무척 좋아하시겠어요. 우리나라 대표팀도 우루과이를 이렇게 꺾어주기를 바래봅니다. (사우디 국왕께서 공휴일을 선포했다고 합니다)
D조 덴마크 vs 튀니지 0:0
객관적인 전력에서 우위에 있는 덴마크를 상대로 튀니지가 무승부로 승점 1점씩을 나눠가졌습니다. 잘 했네요.
C조 멕시코 vs 폴란드 0:0
비슷한 전력의 두 팀이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경기를 하면서 어느 정도 예상되었던 결과가 나왔네요. 후반 멕시코 수비의 반칙으로 얻어낸 레반도프스키의 페널티킥을 오초아 골키퍼가 선방해내면서 균형의 추를 맞춰주었습니다.
D조 프랑스 vs 호주 4:1
지난 대회 우승국 프랑스와 제대로 준비가 안되었다고 알려진 호주의 경기에 이변은 없었습니다. 선제골은 호주의 굿윈이 넣었지만 이후 프랑스가 전후반 두 골씩 몰아쳐 가볍게 역전승을 했네요. 지루는 멀티골, 음바페도 한 골 보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