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축구] EPL 22-23시즌 23라운드

신어지 2023. 2. 12. 15:29
728x9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22~2023시즌 23라운드 경기 결과입니다.

 

 

웨스트햄 vs 첼시 1:1

화려한 겨울 이적시장을 보낸 첼시가 웨스트햄 원정 런던 더비에서 경기 초반 신입생들의 맹활약으로 '폭풍 영입의 효과'를 누리는 듯 했지만 결과는 아쉬운 1:1 무승부에 그쳤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역전 기회를 VAR 판정으로 날린 웨스트햄이 더 아쉬울 수도 있었던 경기였습니다.

- 전반 16분 : 첼시/ 주앙 펠릭스 선제골 (엔조 페르난데스 도움)

- 전반 28분 : 웨스트햄/ 에메르송 팔미에리 도스 산토스 동점골 (재러드 보웬 헤더 도움)

- 후반 82분 : 웨스트햄/ 토마스 수첵 VAR 오프사이드 골 취소

 

아스널 vs 브렌트포드 1:1

지난 라운드 에버튼 원정에서 1:0 패배했던 아스널이 브렌트포드와의 홈 경기마저 1:1 무승부로 마치면서 불안한 리그 1위를 유지했습니다. 맨시티와는 승점 6점 차인데 맨시티가 일요일 경기에서 아스톤빌라를 잡고, 수요일 경기에서 아스널과의 맞대결마저 이기게 되면 승점 동점에 골득실에서 1위를 내줘야 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 자체는 아스널이 못했다기 보다 브렌트포드가 평소 이상으로 잘 싸워 승점 1점을 챙기는데 성공한 결과라고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후반 60분 마르티넬리와의 교체로 투입된 트로사르가 5분만에 아스널 데뷔골을 터뜨렸지만 아쉽게도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빛이 바랬습니다.

- 후반 65분 : 아스널/ 레안드로 트로사르 선제골 (부카요 사카 도움)

- 후반 73분 : 브렌트포드/ 아이반 토니 동점골 (크리스티안 노르가르드 도움)

 

크리스탈팰리스 vs 브라이튼 1:1

크리스탈팰리스가 브라이튼과의 홈경기에서 승점 1점을 챙기며 잘 싸웠습니다. 빈센테 과이타 골키퍼는 유효슈팅 세이브만 6개를 기록했네요. 풀럼, 브렌트포드와 함께 이번 시즌 새로운 빅 6자리를 놓고 싸우고 있는 브라이튼으로서는 다소 아쉬운 원정 경기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풀럼이 노팅엄에게 2:0으로 승리하면서 승점 35점 동점으로 따라붙었지만 골득실에서 앞서 브라이튼이 리그 6위를 유지했네요.

- 전반 32분 : 브라이튼/ 퍼비스 에스투비낭 VAR 오프사이드 골 취소 (파스칼 그로스 도움 취소)

- 후반 62분 : 브라이튼/ 솔리 마치 선제골 (퍼비스 에스투비낭 크로스 도움)

- 후반 68분 : 크리스탈팰리스/ 제임스 톰킨스 헤더 동점골 (마이클 올리세의 프리킥 크로스에 산체스 골키퍼가 바로 처리하지 못한 세컨볼)

 

풀럼 vs 노팅엄 2:0

풀럼은 노팅엄과의 홈 경기에서 완승을 거두며 승점 3점을 챙겼습니다. 풀럼에서 보여주는 34세 윌리안의 회춘 모드가 놀랍네요. 미트로비치가 침묵하는 가운데 풀럼의 추가골도 윌리안을 대신해 교체 투입된 솔로몬의 발끝에서 나왔습니다.

- 전반 16분 : 윌리안 보르지스 다 시우바 선제골 (노팅엄 문전 공방 중에 세컨볼을 받아 수비수 벗겨내고 슈팅)

- 후반 87분 : 매너 솔로몬 추가골 (안드레아스 페레이라 도움)

 

레스터시티 vs 토트넘 4:1

토트넘이 레스터시티 원정에서 4:1로 대패하면서 망신을 당했습니다. 요리스 골키퍼의 부상과 로메로의 퇴장 징계로 수비 불안이 예상되긴 했지만 이 정도로 쉽게 무너지리라고는 생각을 못했네요. 토트넘은 일단 리그 5위 유지, 레스터시티는 리그 13위로 뛰어올랐습니다.

- 전반 13분 : 토트넘/ 로드리고 벤탄쿠르 선제골 (페리시치 코너킥 상황에서 벤 데이비스 헤더 도움, 크리스티안센 발에 맞은 세컨볼)

- 전반 23분 : 레스터시티/ 냄팔리스 멘디 동점골 (매디슨 코너킥 상황에서 티모시 카스타뉴 헤더 도움, 벤탄쿠르 걷어낸 세컨볼 슈팅)

- 전반 25분 : 레스터시티/ 제임스 매디슨 추가골 (켈리치 이네아나초 도움)

- 전반 49분 : 레스터시티/ 켈리치 이네아나초 추가골 (해리 사우타르 도움)

- 후반 70분 : 레스터시티/ 하비 반스 VAR 오프사이트 골 취소 (켈리치 이네아나초 도움 취소)

- 후반 81분 : 레스터시티/ 하비 반스 추가골 (제임스 매디슨 도움)

 

사우스햄튼 vs 울버햄튼 1:2

울버햄튼은 리그 최하위 사우스햄튼 원정에서 1:0으로 끌려가다가 레미나의 퇴장으로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후반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중위권 반등의 기회를 잡았습니다. 겨울 이적시장에서 웨스트햄으로부터 영입해온 크레이그 도슨이 울버햄튼의 수비 안정에 상당한 도움이 되어주고 있네요.

- 전반 23분 : 사우스햄튼/ 카를로스 알카라즈 선제골 (1차 슈팅이 수비수 도슨 맞고 나온 세컨볼을 2차 슈팅으로 성공)

- 전반 26분 : 울버햄튼/ 마리오 레미나 경고 누적 퇴장

- 후반 71분 : 사우스햄튼/ 얀 베드나렉 자책골 (문전 혼전 상황에서 공과 함께 골인)

- 후반 86분 : 울버햄튼/ 주앙 고메즈 역전골 (아다마 트라오레 도움, 1차 슈팅 수비수 맞고 나온 세컨볼을 2차 슈팅으로 성공)

 

본머스 vs 뉴캐슬 1:1

뉴캐슬도 리그 강등권의 본머스 원정에서 승점 3점 획득에 실패하면서 최근의 경기력 저하가 장기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뉴캐슬은 전반 선제골 허용 후 추가시간에 동점골을 넣는데 성공했지만 후반 추가 득점을 넣지 못하고 무승부에 그치고 말았는데 선발 공격수들이 부상으로 여럿 이탈하면서 앞으로의 경기력 유지에도 문제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 전반 29분 : 본머스/ 마르코스 세네시 선제골 (코너킥 상황에서 당고 오아타라 헤더 도움)

- 전반 47분 : 뉴캐슬/ 미구엘 알미론 동점골 (션 롱스태프 슈팅이 골키퍼 막고 나온 세컨볼 도움)

 

리즈 vs 맨유 0:2

지난 목요일 맨유 홈에서 '장미의 1차 대전'이 2:2 무승부로 끝났던 데에 연이어 리즈 홈에서 진행된 2차 대전은 맨유의 완승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임시 감독 체제의 리즈는 원정 팀 맨유를 맞아 전후반 팽팽한 접전 속에서도 무실점 경기를 만들어가다가 결국 래쉬포드와 가르나초에게 연속골을 허용하면서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 후반 79분 : 마커스 래쉬포드 헤더 선제골 (루크 쇼 크로스 도움)

- 후반 84분 : 알레한드로 가르나초 추가골 (바우트 베호스트 도움)

- 후반 89분 : 마커스 래쉬포드 VAR 오프사이드 골 취소

 

맨시티 vs 아스톤빌라 3:1

맨시티는 아스톤빌라와의 홈 경기에서 전반전에만 3골을 퍼부으며 일찌감치 승기를 굳힌 후 일찌감치 로테이션을 가동하는 여유를 부렸다가 후반 수비 실책으로 실점하면서 클린시트를 놓쳤습니다. FFP 규정 위반 혐의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리그 3위 맨유와 승점 2점 차를 유지하면서 1위 아스널을 3점 차로 바짝 뒤쫓는데 성공했네요. 

- 전반 4분 : 로드리고 헤르난데즈 선제골 (리야드 마레즈 코너킥 도움)

- 전반 38분 : 일카이 귄도간 추가골 (엘링 홀란드 도움)

- 전반 45분 : 리야드 마레즈 패널티킥 추가골 (잭 그릴리쉬 헐리우드 액션스러운 피반칙 도움)

- 후반 60분 : 올리 왓킨스 만회골 (더글라스 루이즈 도움)

 

리버풀 vs 에버튼 2:0

리버풀이 강등권에 머물고 있는 에버튼을 제물 삼아 홈 경기 승리를 거뒀습니다. 두 번의 역습 기회를 득점으로 연결시키며 오랜만에 리버풀 다운 모습을 보여준 것 같네요. 골 가뭄에 시달리던 살라와 함께 학포의 데뷔골까지 드디어 터지면서 경기력 반등을 예고했는데 다음 라운드 뉴캐슬 원정에서도 과연 회복된 모습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전반 35분 : 모하메드 살라 선제골 (다르윈 누네스 도움)

- 후반 48분 : 코디 학포 추가골 (트렌트 알렉산서-아놀드의 크로스가 수비수 맞고 연결)

 

아스널 vs 맨시티 1:3

아스널에게는 우려했던 결과가 현실이 되고 말았습니다. 주말 브렌트포드와의 홈 경기에서 무승부로 승점 1점에 그친 사이 맨시티는 아스톤빌라와의 홈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승점 차이를 줄일 수 있었고, 이번 주중 맞대결에서 맨시티가 압승을 거두면서 승점 51점 동점에 골득실 차에 의해 맨시티가 리그 1위로 올라섰습니다. 경기 수에서 아스널이 한 게임 적은 상태라서 완전한 1위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번 시즌 내내 단독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아스널로서는 참으로 뼈아픈 패배가 아닐 수 없겠습니다.

- 전반 23분 : 맨시티/ 케빈 더 브라위너 선제골 (아스널/ 토미야스 타케히로 패스 실책)

- 전반 41분 : 아스널/ 부카요 사카 패널티킥 동점골 (에디 은케티아 피반칙 도움, 에데르송 골키퍼 반칙)

- 후반 56분 : 엘링 홀란드 VAR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패널티킥 판정 취소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반칙/경고 취소)

- 후반 71분 : 맨시티/ 잭 그릴리쉬 추가골 (일카이 귄도간 도움, 토미야스 발에 맞으면서 골인)

- 후반 81분 : 맨시티/ 엘링 홀란드 쐐기골 (케빈 더 브라위너 컷백 도움)

 

LIST